이 음반에 수록된 평조회상 중 상령산은 상령산은 기존의 평조회상 상령산과 몇몇 차이가 있다. 그 하나는 기본음만종 황종의 음높이를 예전처럼 낮게 조율한 점이다. 즉 지금의 황종의 음고는 대개 서양음악의 음명 Eb에 해당한다. 그러나 근세의 그것은 더 낮아서 D에 가까웠다. 근세의 황종 음고를 따른 이 곡은 색다른 느낌을 준다. 또한 이 음반의 관악선율은 보통의 평조회상 합주사와 달리 피리와 대금이 독시에 풀어서 연주하는 해탄가락을 넣어서 합주하였다. 그러므로 곡이 매우 유장하다. 악기도 세피리, 대금, 해금, 평조단소, 거문고, 가야금, 양금, 장구, 풍경, 종,공,정주,목탁,아쟁으로 편성하여 전통악곡의 벽을 넘어서는 실험적인 상령산이라고 할 수 있겠다.
연주: 단소-곽태규/대금-김정수/피리-강영근/장구-박종성
타악-권성택/해금-양경숙/가야금-김일륜/거문고-이재화
양금-임지영/아쟁-김영길